monol-julia-1105-03  

分享一篇韓國雅思同學寫的有關雅思學習方法的文章

   모놀어학원 아이엘츠 코스를 수강하며 눈에 띄게 발전한 파트가 바로 라이팅이다.학원 등록하기 전 일기조차도 제대로 쓸 수 없던 실력에서 지금은 250자 에세이를 하루 하나씩 쓰고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가히 엄청난 발전이라 할 수 있는데 중요한 건 점수다.

      在monol學院學習雅思課程,最明顯進步的就是寫作。在進學院之前連日記都不會寫,現在每天寫一篇250字的隨筆,雖然有很大的進步但是重要的還是考試成績。

   첫 시험에 아둥바둥 겨우 써서 낸 에세이로 4.5를 받았고 바로 지난 시험에 6.5를 받았다. 6.5가 고득점은 아니지만 6주 사이에 일어난 변화치곤 상당히 만족스럽다. (내 진짜 영어실력은 절대 6점 이상 나올 수 없다 ㅠㅠ)

      第一次考試勉勉強強才得了4.5分,在剛剛過去的考試中獲得6.5分。6.5分雖然不是很高的成績,但是這6周的變化還是讓我相當滿足的。(我真實水平是絕對達不到6分的)

   아이엘츠를 공부하는 사람이 아직 많지는 않지만 혹시라도 나처럼 엉터리 영어 수준에서 아이엘츠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아이엘츠공부비법까진 아니라도.. 공유아닌 공유를 해본다 ^^;

      雖然現在學習雅思的人還不是很多,但希望能對那些像我一樣有著蹩腳的英語水平開始學習雅思的同學有些幫助,我分享下我的學習方法,雖然不是什麼秘訣…… 

1.구글링

   난 정말 이 사회에 너무나도 관심이 없다.그래서 처음 아이엘츠를 시작하고 심오한 주제글을 접하고는 적잖이 당황했었다.머릿속에 떠오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패스트푸드가 개인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뭐 이런거 그래서 시작한 구글링 (구글 잘 쓰지도 않는데)매일 아침 밥 먹을 때 그날 쓸 에세이 주제를 영문 그대로 검색해서여러가지 의견을 훑어본다.머릿속에 뚜렷하게 박히지는 않더라도 아이디어 몇개가 남게 되는 것 같다. 영어로 검색하니 문장 구조도 살펴보게 되는 것 같고.

1.百度搜索

      我真的不關心社會問題,所以開始學習雅思碰到深奧的主題文章就光了神,腦袋裡一片空白。快餐帶給個人和社會的影響?上來就谷歌(儘管百度用的不太好),就用英文直接搜索,瀏覽各種各樣的意見。雖然腦海里不能清清楚楚地浮現思路,但是也會有幾個點子。用英文直接搜索也能了解下文章構造。

2.브레인스토밍 노트 만들기

   에세이를 쓸 때 단어와 문법이 부족한 것이 물론 가장 큰 장애물이지만 아이디어가 없어 쓸 말이 없는것 또한 심각한 문제다.그래서 매번 에세이를 쓸 때 브래인스토밍 노트에 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적어놓고 시간 날 때 가끔 본다.이렇게 해 놓으면 나중에 똑같은 문제가 아니라도 연관된 주제가 나오면 오랜시간 고민하지 않고 쓸 수 있다.

2.做brain storming(集體創造性思維法,又叫頭腦風暴法)筆記本

      寫作文時單詞和語法不足當然是比較大的障礙,但真正嚴重的問題是沒有想法,什麼也寫不出來。所以每次寫隨筆的時候把主題相關的想法都寫在筆記本上,有時間的時候偶爾拿出來看看。這樣做的話,以後碰到相關的主題,不用冥思苦想就能寫出來。

monol-julia-1105-01  

3. 자주 쓰이는 문장구조 정리

   에세이를 쓰다보면, 또 모범답안들을 읽다보면,자주 쓰이는 문장구조나 단어들이 있다.내 수준에서 쓸만한 구조들을 따로 정리해 두고 에세이에 쓰려고 노력한다.특히 writing1 쓸 때 이 방법이 유용한데,기본적인 틀 몇개 외워두면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다.아직 장기 기억으로 뇌에 박힌게 아니라서 시간 날때마다 봐줘야 한다 ㅠㅠ

3.整理常出文章的結構

      寫作文,讀範文,會出現經常用到的文章結構和單詞。在自己的水準上進行整理,練習寫作。這個方法特別在寫writing1的時候很有用,背幾個基礎框架就能很容易的寫出來。因為不能長久記憶,有時間的時候就拿出來看看。

monol-julia-1105-02  

monol-julia-1105-03  

 4. 모범답안 반복 읽기

   이건 좀 무식하단 소리를 들을지도 모르겠는데 내 영어실력이 정말 형편 없기 때문에 처음 아이엘츠 입문은 모범답안 베껴쓰기로 시작했다. 줄리정 라이팅 책을 사서 모범답안을 노트에 베껴적으며 읽고 또 읽었다.열몇개쯤 베끼다보니 몇몇 문장은 내 것이 되고 이제는 에세이 쓸 때 바로바로 쓸 수 있게 되었다. 학원에서 나눠주는 샘플 답안도 매일 읽고 읽고 또 읽는다. 이렇게라도 안하면 머릿속에 안들어온다 ㅠㅠ

4.反覆閱讀範文答案

      可能有人會說這是個無腦的方法,沒辦法,因為我的英語實力真的是太差了,就是從抄寫範文答案開始入門的。買一本寫作書,在筆記本上抄寫,然後反覆的讀。十幾篇文章下來,這些東西就變成我的了,現在寫起作文分分鐘就能寫出來。學院里分發的樣品答案也要每天反覆都讀。不這樣做的話腦袋根本記不住,嗚嗚-_-#

5. 교정받은 에세이 다시쓰기

   이건 모놀어학원에서 권장하는 방법이다.에세이를 쓰다보면 꼭 틀렸던 부분을 또 틀린다.교정받은 에세이를 다시 한번 집중해서 내가 틀린 부분이 어딘지 확실하게 집고 넘어가야 다음번에 실수하지 않고 쓸 수 있다.그치만 난 아직도 스펠링과의 싸움에서 못 벗어나고 있다 ㅠㅠ

5.重寫修改好的作文

      這個是monol學院推薦的方法。寫作文一般都是寫錯的地方還是會寫錯。所以就需要把修改好的作文重新寫一遍。為了下次不犯同樣的錯誤,集中精力弄清楚自己到底錯在哪裡。但是我現在還是無法擺脫與拼寫進行的鬥爭。

 

monol-julia-1105-04  

   이것말고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치만 난 나한테 제일 잘 맞는 것 같은 방법으로 계속 아이엘츠공부를 하고 있고 이렇게 했기 때문에 아이엘츠 라이팅 실력이 그나마 오르고 있는 것 같다. 나중에 정말 내 진짜 영어실력도 함께 늘어서 꼭 고득점을 했으면 좋겠다.고득점 하면 그 땐 모의테스트 말고 진짜 아이엘츠시험 보고 자신있는 후기를 써야지.

       不僅僅是這個,可能會有更有效的方法。但是卻是適合我的方法,會繼續按照這樣去學習雅思。希望以後能真正提高自己的英語實力獲得高分。不僅僅是模擬試驗,等取得真正雅思考試的高分後再自信滿滿的寫後記...

 

 

arrow
arrow
    全站熱搜

    MONOL語言學校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